본문 바로가기

검은 사막 Black Dessert/검은사막 모험일지

검은사막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 일지 8권 - 이고르 바탈리의 결심

728x90

 

썸네일

*오늘의 준비물 *

 

마차 (종류 상관없음)

수액 채취기

요리 도구, 연금술 도구가 설치된 주거지

 

추천 지역 : 벨리아 마을


목차

     


    10월 21일 - 무역 데이트

     

    오늘은 아이슬린과 벨리아를 가기로 했다.
    그녀에게 내 고향을 자랑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나룻배 한 척에 몸을 싣고, 그녀와 섬 여행을 떠나리라.
    신선한 물고기를 잡아 최고의 요리를 선사하리라.


    로시에 태우고 바람처럼 달리고 싶었지만,
    아이슬린은 조금 더 생산적인 걸 원했다.

    그렇게 우린 올비아 특상품을 잔뜩 실은 채 마차를 타고 벨리아로 출발했다.

    평소에 느릿느릿한 걸 끔찍이도 싫어하는 나였기에,
    마차를 탄 여행이나 무역로 개척은 상상도 해본 적이 없다.

    이건 모두 아이슬린이 곁에 있기에 가능한 여정이 아니었나 싶다.

     

    보상 최대 생명력 +2
    목표 마차 타보기.

     

    마차에 올라타서 앉기만 하면 클리어됩니다.

    마차는 마구간지기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차 등록증을 구매하신 뒤, 마구간에서 말과 똑같이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10월 24일 - 파란 라벨의 맥주

     

    나는 이 여관이 너무 좋다.
    어릴 적부터 함께 했던 마을 사람들.. 모험가들.. 해적들.. 상인들..

    다양한 사람이 모인 만큼 세상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더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정보만큼 중요한 게 또 어디 있지?
    이날도 달무리는 날 실망시키지 않았고, 너무나 즐거운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다.

    이거 이거.. 조금만 더 취하면 고급 정보도 얻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여관 주인아저씨에게 손짓을 보냈다.
    그는 살짝 미소 짓더니 알았다는 듯 고개를 끄덕이며 맥주 상자를 꺼내왔다.

    과거 내가 직접 빚은 맥주들.
    특별히 파란색 라벨을 달아놓았는데 이건 완벽한 나의 '무기'다.

    거기 친구! 이리 와 같이 시원한 맥주 한잔하세. 내가 다 사겠네!

     

    보상 최대 소지 무게 +2LT
    목표 시원한 생맥주 5개 만들기.

     

    맥주를 제조합니다.

    시원한 생맥주는 맥주 제조 중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넉넉하게 재료를 준비해 만들어줍니다.

    여러 개를 연속으로 만들 때는 만들고 싶은 만큼의 재료를 가방에 가진 채로

    요리 도구에서 1회분의 재료를 넣고 연속 생산을 클릭한 뒤 최대 수량을 입력해 줍니다.

     

    레시피 : 곡물 5 + 요리용 생수 6 + 발효제 2 + 설탕 1

     

    곡물을 제외하고 모두 여관, 주점에서 구매 가능.

    곡물 : 밀, 보리, 옥수수, 감자, 고구마

     

     


    12월 3일 - 작지만 사나운..

     

    사냥감을 죽이고 고기와 가죽을 발라내는 것과,
    채 식지 않은 뜨거운 피를 뽑는 것은 엄연히 다른 일이다.

    이 수액 채취 도구도 다루기 꽤 어려워 바늘이 툭 부러지기 십상이었다.

    나는 알루스틴에게 연금술의 기초를 배우고 있다.
    모험은 물론 평소에도 배워두면 도움이 될 것 같았기 때문에.

    그 또한 묘한 이질감을 많이 느꼈는데 그의 일 또한,
    내가 접하고 살던 이 세상의 것과는 다른 것이라 매우 낯설었다.

    그것은 마치 작은 숨으로 풍선을 불어 크게 빵 터트리는 것 같았다.

    일단 족제비를 잡아 그 피를 뽑아야 했다.
    고통을 느끼지 않도록 빠르게 숨을 끊고 걸쭉한 피를 뽑아냈다.

    몇 달 전에 경험한 오우거의 피와는 전혀 다른 이야기.

    허리춤에 부딪히는 병이 찰랑거리자,
    마치 살아있는 족제비의 영혼이 그 속에서 울부짖는 것 같았다.

    한편으로는 고깃덩이에 지나지 않을 운명을 되살려준 듯한 기분도 들었다.
    이것 또한 깨달음이리라. 오늘도 나는 한 번씩 녀석의 혈액을 뽑아간다.

     

    보상 최대 생명력 +2
    목표 족제비 피 5개 채취하기.

     

    족제비는 발레노스 에 주로 분포하고 있습니다.

    벨리아 마을, 서부 경비캠프, 올비아 마을의 주변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벨리아 기준으로 벨리아 마을과 바탈리 농장 사이의 들판에 가시면 됩니다.

     

     

     

    728x90

     

    1월 28일 - 지혜의 비약?

     

    현자란 무엇인가? 현자의 자질은 무엇인가?
    그 의구심에서 시작하여 병을 돌리고 있다.

    맑은 액체 시약에 여우의 피가 붉게 소용돌이치며 휘몰아친다.
    보통 교활하다고 알려져 있는 여우의 피가 현자의 혈액에 쓰인다니..

    이 속성 또한 어떤 시점에서는 현명하다고 볼 수 있는 것인가?
    직접 실험해 보자니 덜컥 겁이 나서 친구에게 건네주었다.

    마치 맥주 마시듯 들이켜는 녀석을 보자 살짝 아쉬운 마음이 피어올랐으나,
    이내 헛소리만 많아진 녀석을 보며 나도 모르게 스스로를 칭찬했다.

    알루스틴의 혈액 연성을 따라 하기엔 역시 아직 갈 길이 멀구나.
    마음을 비우자 저절로 현자가 된 느낌이다.

     

    보상 모든 회피력 +1
    목표 현자의 혈액 1개 만들기.

     

    레시피 : 맑은 액체 시약 1 + 피 2 + 비상의 흔적 1 + 수도사의 가지 1

                  피 : 너구리, 여우, 원숭이, 족제비 피 사용 가능.

                  비상의 흔적 : 고대인의 석실 발굴 노드로 채집.

                                         유리아 주 무기를 가공(L) - 가열하기로 획득.

                  수도사의 가지 : 벌목 시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

                                            은둔의 숲, 세렌디아 신전, 오제 고개 벌목 노드로 획득.

     

    맑은 액체 시약 : 소금 1 + 여명초 1 + 정제수 1 + 야생 들풀 1

                               야생 들풀은 잡초 1개로 대체 가능.

     


    2월 23일 - 복수!

     

    오늘 밤. 나는 복수를 꿈꾼다.

    알루스틴에게 연금술을 배운 지난 몇 개월..
    녀석의 잘난 척과 무슨 현자인 양 날 무시하는 듯한 말투.. 으! 오래 참아왔다.

    게다가 화가 났던 건 녀석의 입에서 또!
    나의 아이슬린 이야기가 나온 것이다.

    망할 녀석! 아이슬린의 포도주 취향을 왜 네가 알고 있는 건데?

    화끈한 복수를 꿈꾼다!

    목표는 알루스틴의 작은 바다 연구소.
    바다의 진리를 깨닫는답시고, 녀석이 몇 달 동안 공들여 만든 곳이다.

    나는 몰래 대장간에 방치해 둔 대포를 끌고,
    크론 성 부근의 높은 곳까지 올라갔다.

    여기쯤이면.. 누가 그랬는지 모를 거야.
    알루스틴, 넌 내게 모욕감을 주었어. 보아라. 이것이 나의 분노다.

    펑!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포탄은 내가 원하는 곳에 정확히 작렬했다. 크하하하!

     

    보상 모든 적중력 +2
    목표 대포 연습용 허수아비를 대포로 맞추기.

     

    벨리아 마을의 대장장이 트라난 언더포와 대화해서

    연습용 대포와 연습용 대포탄을 대여합니다. 

    대여에는 기운이 10씩 들어갑니다.

    인벤토리 안에서 대포와 포탄의 아이콘

     

    인벤토리에서 대포를 클릭해 사용해 줍니다.

    사용 시 대포를 설치 가능한 장소가 지도에 찍히므로 이동해 줍시다.

    도착했다면 대포를 다시 한번 사용해 설치해 줍니다.

     

    지정된 장소에 연습용 대포를 설치한 모습

     

    대포를 설치한 뒤 가방 열기를 선택해 대포 가방에 포탄을 넣어줍니다.

    이제 목표물을 맞혀야 하는데, 대포 설치가 가능한 장소에서는 목표물이 보이지 않습니다.

     

    대충 목표물은 이쯤 있습니다.

    목표 허수아비의 위치와 대포 설치 위치를 표시한 지도

     

    포를 성벽에 있는 네모난 돌 옆으로 옮겨준 뒤 대포를 타줍니다.

    그 상태에서 쉬프트를 누른 상태를 유지하면 조준 모드에 들어갑니다.

    성벽 너머를 향해서 대포를 최대한 위로 조준하시고, 좌클릭을 길게 유지해 최대 파워로 쏴주세요.

     

    대포를 조준해야할 위치

     

    시간을 너무 오래 끌면 대포가 망가져버립니다.

    망가졌을 시 트라난 언더포에게 가시면 다시 받으실 수 있습니다.

     

    3월 3일 - 다시 모험

     

    눈부시게 빛나는 밤.
    나는 벨리아의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결혼을 약속한 아이슬린의 얼굴, 모험에 대한 갈망, 나의 존재..
    여러 생각이 교차해 날 복잡하게 만든다.

    그리고 이 바다를 보고 있으면 정신이 맑아지는 기분이다.


    나는 내일 떠나기로 마음먹었다.

    지금의 행복한 삶을 유지하고 싶지만,
    아직은 아니다. 더 늦기 전에 세상 곳곳을 누비고 싶다.

    그리고 이건 내 운명이라는 생각이 든다.

    챙길 건 아무것도 없다. 새벽닭이 울면 조용히 떠날 것이다.

    아이슬린에게 미리 작별의 인사를 한다.
    나를 이해하지 못하겠지.

    다시 돌아왔을 때 날 용서한다면, 그땐 반드시 결혼해 행복한 삶을 누리리라.

    까만 어둠 사이로 녀석이 살며시 나타난다.
    그리고 고뇌하는 내게 속삭인다.

    "자, 그럼 이제 동쪽의 나라로 떠나자! 넌 나만 믿으면 돼!"

     

    보상 최대 생명력 +10
    목표 앞의 일지를 모두 완료한 뒤 흑정령과 대화하기.

     

    모험일지 8권의 다른 목표들을 모두 달성한 뒤, /를 눌러 흑정령을 불러 대화를 합니다.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를 읽고

     

    대화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