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은 사막 Black Dessert/검은사막 모험일지

검은사막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6권 - 젊은 이고르의 고군분투기

728x90

안녕하세요, 모험일지 6권 공략 시간입니다.

오늘 일지 퀘스트는 어려운 건 없지만, 타이밍과 시간이 중요한 일지가 되겠습니다.

수학 문제도 풀고, 월드 보스 처치부터 말의 교배까지.

다양한 활동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준비물*

 

공헌도 10 (보관함 대여)

은화 (말 구매, 교배용)

 

 

목차

     

     

    4월 25일 - 함께 하는 이 순간! 우리는 하나!

     

    그렇게 나는 길드에 들어갔다.
    나와 같은 모험가부터 시작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다.

    다행히 나의 길드는 나름의 명성과 부를 가지고 있었다.

    저 멀리 케플란 부근에 영지를 보유하고 있었고,
    용병 태생이라 전투 실력이 뛰어난 자들도 많았다.

    길드가 영토를 보유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길드의 이름을 드높이는 것은 물론,
    막대한 세금 징수권을 거머쥘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거대한 괴물 퇴치라니.. 이것은 기회다.

    사랑하는 나의 아이슬린! 기다려 주시오!
    내 길드 장려금 한몫 단단히 챙겨가리다!

     


    보상 : 가방 +1

    목표 : 길드에 가입하거나 창설하기

     

    G 키를 누르면 길드 관련 메뉴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미 가입되어 있다면 바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월 5일 - 이젠 모두 끝인가 싶을 때

     

    믿기지 않는다. 상대는 정말 크고 혐오스럽다.
    옆을 둘러보니 나의 길드원들도 같은 표정을 하고 있다.

    이건 뭐야.. 이런 느낌이다.

    하지만 길드 대장은 능숙했다.
    엄청난 환호로 우릴 이끌었고, 뜨거운 함성에 우리 모두의 사기가 크게 올랐다.

    안타까운 건 상대가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것이다.

    무쇠껍질 같은 피부엔 상처를 주기 어려웠고, 그의 공격은 막을 수가 없었다. 아니, 괴물이 공격하면 그 주변은 완전히 박살 나 버렸다.

    우지끈!

    무엇인가 박살나는 소리와 함께 저 앞에서 신기전이 박살 났다.
    그리고 그 옆으로 나의 동료들이 뒹굴고 있었다.

    본능적으로 달려가 그들을 부축했지만, 곧 거대한 그림자가 우릴 감쌌다. 괴물이 날 향해 몽둥이를 내리꽂고 있었다.

    이번엔 정말로 죽는구나. 정말..
    그 순간 나는 또 정신을 잃었다.

     


    보상 : 모든 공격력 +1

    목표 : 귄트 처치하고 전리품 획득하기

     

    우두머리 처치 미션입니다.

    귄트는 정기적으로 등장하는 보스 중 한 명으로, 시간을 맞춰야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현재, 귄트의 등장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도에 표시된 귄트 근처에 좌표를 찍으신 후 달려가면 석상 상태의 귄트가 있습니다.

    보스 알림은 등장 15분 전이며, 15분이 되면 석상 상태에서 부활합니다.

     

     

    귄트를 처치한 뒤 보상을 꼭 루팅해 주셔야 합니다!

     

    5월 10일 - 다시 서기 위한 발판

     

    눈을 뜨자 낡은 천막이 보인다.
    주변을 둘러보니 생존한 길드원들이 날 자랑스럽게 보고 있었다.

    이들은 아직도 정신없는 나에게 큰 환호를 보내며,
    정말 대단했다고 소리쳤다. 내가 그 괴물을 내쫓았다는 것이다.

    대체.. 나는 아무런 기억이 없는데.

    무거운 몸을 이끌고 천막 밖으로 나갔다.
    귄트와의 전투는 참혹했다. 반 이상이 사망했고, 생존한 길드원들도 몸이 성치 못했다.

    괴롭다. 괴물을 내쫓았지만, 우리 길드에 남은 것은 상처뿐이다.

    지금 장려금이 문제가 아니다.
    오히려 반대로 이 길드가 다시 부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야 할 상황이다.

    자금을 구하기 위해 칼페온으로 다시 이동했고,
    힘들게 만든 사랑의 묘약을 한 장물아비에게 넘겼다.

    미안하오, 아이슬린.

    그리고 자금을 구하기 위해 칼페온 곳곳을 누볐다.
    잠시.. 잠시 이런 생활도 나쁘진 않겠지.

     


    보상 : 최대 지구력 +5

    목표 : 칼페온 도시의 상인 지식 주제 완성하기

     

    인물 -> 칼페온의 사람들 -> 칼페온 도시의 상인 지식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정보 이름 정보 이름
    칼페온 재단사 메르브 칼페온 마구간지기 게이브릴
    노인 광장 비둘기의 아버지 프레지오 칼페온 가구상인 라일리나
    노인 광장의 한가한 남자 바실란 칼페온 마구간지기 브리스만
    자신감 넘치는 협탁 상인 필리베르토 리 폰티 칼페온 마구간지기 로마리
    감각 없는 양탄자 상인 지오바니 로마노 칼페온 일꾼 관리자 릴베인
    긍지 높은 책 상인 클라라 시실리아노 칼페온 수정상인 비안스티미
    몰락한 귀족 출신의 촛대 상인 안나벨라 벨루치 칼페온 재료상인 게라노아
    칼페온 풍경화 상인 아우소니오 트레비산 칼페온 잡화상인 알쳄
    칼페온 소쿠리 상인 알프레도 롬바르디 칼페온 방어구상인 그란더스
    칼페온 무기 상인 도바르트 칼페온 무기 상인 로나츠
    칼페온 방어구 상인 카노바스    

     

    상인들의 대략적인 위치입니다.

     

     

    728x90

     

    5월 12일 - 아는 것이 돈?

     

    칼페온엔 뛰어난 학자들이 많다.
    다른 학문도 뛰어나지만, 특히 천문학과 수학이 일품이다.

    오늘은 도서관에서 한 학자와 내기를 했다.
    굳이 내기까지 한 까닭은 상대가 부자였기 때문에. 그의 자존심을 건드렸다.

    미안하지만, 내게 지금 목표는 돈 모으기다.

    그는 수학자였는데 내게 문제를 맞히면 거금을 주겠다고 호언장담했다. 이때만 생각하면 아직도 이가 바득바득 갈린다.

    시간 초과로 돈을 반 밖에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루비 하나라도 미리 챙긴 게 다행이었다.

    어찌나 화가 났던지, 아직도 그 문제가 똑똑히 기억난다.

    어... 그런데 정답이 뭐였더라?

     


    보상 : 최대 생명력 +5

    목표 : 채팅창에 문제의 정답을 입력하자.

     

    일반 채팅에 12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각 네모 칸에 숫자를 하나하나 따로 보고 풀어야 하는 문제입니다.

     

    99와 72 -> 9 + 9 + 7 + 2 = 27

    48과 27 -> 4 + 8 + 2 + 7 = 21

    36과 21 -> 3 + 6 + 2 + 1 = 12

     

     

    8월 22일 - 돈이 되는 고급 기술

     

    굴뚝 청소에, 대포 관리에 닥치는 대로 일하며 자금을 모으던 찰나,
    한 기사단의 병사에게 꽤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었다.

    현재 칼페온은 몇 년에 걸쳐 전쟁을 준비하고 있는데,
    전쟁 물자를 대량 매입하고 있다는 이야기였다.

    기사단을 찾아가 내가 만든 특제 보존식의 맛을 보여주니,
    이렇게 맛있는 보존식은 처음 먹어본다며, 보존식을 가져오는 대로 비싼 값에 사주겠다고 한다.

    보존식을 대량으로 만들기 위해 빈집을 빌려서, 시장에서 사 온 요리 재료들은 보관함게 꽉꽉 눌러 담아
    집에서 나가지도 않고 요리하기 시작했다.
    그동안 먹을 보존식이 얼마나 맛이 없으면 내가 만든 보존식이 맛있다고 하는 걸까.
    하는 연민의 마음도 들면서 열심히 만들었다.

    옷에 훈제 연기 냄새가 배서 나를 보존식으로 착각하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지만
    길드를 위해 묵묵히 요리를 해나갔다.

     


    보상 : 모든 적중력 +1

    목표 : 보관함을 빌려서 발크스에게 보여주기.

     

    기존의 액세서리 강화에서 바뀌어 이제는 보관함을 빌리면 되는 간단한 미션이 되었습니다.

     

    도시의 창고지기에게 대화를 걸면 공헌도 10을 투자해 보관함을 빌릴 수 있습니다.

    칼페온의 경우에는 바스케안 류릭이 되겠습니다.

     

    빌린 뒤 <트리나 기사단 단장> 발크스 에게 가시면 됩니다.

     

    9월 13일 - 로시라는 바람을 타고

     

    나는 오늘 길드원들과 작별했다.
    자금을 건네주자 길드 대장은 눈물을 흘렸다.

    자금보다 중요했던 건 그 길드가 다시 부흥할 수 있다는 사실.
    나뿐만 아닌 모두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순간이 아니었나 싶다.

    길드 대장은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길드의 명칭을 그믐달로 바꾸었다.
    그리고 난 용병에서 정식 길드원으로 받아들여졌다. 마음으로 함께하는 명예 길드원이라나?

    그들과 헤어진 뒤, 바로 마구간으로 향했다.

    우리 로시에게 귀중한 자식이 생겼기 때문.
    아비인 로시보다 더 새하얀 갈기에 활발한 발걸음.. 내 기준에선 충분히 명마다!

    허잇차!

    준비가 된 나는 로시에 올라탔고, 그렇게 우린 바람처럼 달렸다.
    나의 목적지는 한 곳.. 아이슬린이 있는 곳이다.

    당분간 그곳에서 지내리라. 그리고 꼭 청혼하리라.

     


    보상 : 최대 생명력 +3

    목표 : 말 교배해보기

     

    본인이 가진 아무 말 중 암말과 수말을 교배 시켜도 되고,

    마시장에서 5세대나 6세대의 저렴한 말을 잠시 구매해 진행해도 됩니다.

    교배를 진행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마구간지기에게 말을 걸어 마구간으로 들어갑니다.

    하단의 메뉴 중에서 마시장을 선택한 뒤 암말 1마리와 숫말 1마리를 구매합니다.  (말을 구매하지 않는 경우 건너뛰기)

    이후 축사에 들어가면 구매한 말이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중 수말을 클릭 한 뒤, 교배 시장에 등록을 눌러 등록해 줍니다.

    등록할 때 지구력 등이 부족하게 되면 등록할 수 없으므로 회복을 시켜주세요.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교배 시장 메뉴를 선택합니다.

    상단의 내 말 목록을 누르면 등록한 수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말 아래의 금액 표시된 부분을 선택하고, 보유한 암말을 선택한 뒤에 교배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말의 교배에는 약 2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완료해야 일지가 클리어됩니다.

     

     

     

     

    728x90